Online English private lessons and group courses with native speakers.

Click now to take advantage of discounts up to 50%.

How to speak English fluently

( blog )

Read time : 7 minutes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는 방법

언어를 배우는 사람들 대부분은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것보다 영어로 대화를 나누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혹은 전화로 영어를 말하는 것이 그들의 삶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순간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영어 대화 중 생기는 이런 스트레스는 대부분 실수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에서 비롯됩니다.

문장에서 사용되는 단어의 올바른 순서, 시제 또는 발음을 확신하지 못하는 것이 이러한 두려움을 유발하는 몇 가지 이유입니다.

여러분은 사회생활이나 직장 생활에서 영어를 말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에서 대화가 더 깊어질 때,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하여 더 긴 문장을 구조화함으로써 더 자세한 정보를 줄 필요가 생깁니다. 그러면 더 많은 실수를 할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충분히 하지 않다면, 실수하는 것보다 짧은 문장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당연히 더 좋아합니다.

하지만 짧은 문장으로 의사소통을 하려고 하는 것은 여러분이 영어 회화를 유창하게 하고자 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결국 짧은 시간 안에 상대방에게 흥미를 잃게 만듭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목적은 의사소통이기 때문에 복잡한 문장을 이해하고 문장을 빨리 만드는 방법을 배워야 더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전통적인 영어 학습 방법을 통해 유창한 의사소통 하기를 하고 싶다면, 실제로 사용할 필요가 없는 문법 규칙과 어휘를 배우는 것과 같은 여러 짜증 나는 일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과목에서 배우는 데 문제가 없는 많은 사람들인데도, 일상 생활에서 말할 때 문법 지식을 사용할 수 없어서 영어를 배우는 데 성공하지 못했다고 느낍니다.

결과적으로, 그들 대부분은 결코 오지 않는 내일로 영어를 배우는 것을 연기하거나, 절망을 하며 영어를 배우려는 생각을 완전히 버려버립니다.

만약 당신이 영어를 배우기로 선택한 방법에 문제가 있다면요? 일상 생활에서 문법 규칙이 얼마나 유용한지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중간 수준의 영어 문법을 가진 커피 애호가라고 가정하고, 문장에서 다음 세 단어를 사용하여 커피를 주문하도록 해보세요.

사용해야 하는 문법 구조: :

조동사+주어+ 본동사 + 형용사 + 목적어?

문장에서 사용해야 하는 3개의 단어: ?

탈지유/중간 크기/진한

만약 여러분이 이론적인 문법 규칙만 가지고 영어를 배운다면, 위의 단어들의 순서를 정확하게 나열하여 문장을 만드는 것이 보통 때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고, 여러분은 씁쓸한 현실을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은 그 누군가도 문장을 구성하는 것을 기다릴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이론적인 문법 지식을 가지고 영어로 말하려는 것은 "운동 기계는 체육관에서 어떻게 작동합니까?"라는 책을 읽음으로써 건강한 몸을 갖는 꿈을 꾸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의 뇌는 우리의 근육과 똑같이 작용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어떤 과목에서 자신을 발전시키고 싶을 때, 여러분은 연습해야만 이를 이룰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간단한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에는 이해하기 쉽고 빠르게 대답할 수 있는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

  • 당신의 이름이 무엇입니까?
  • 당신은 몇 살입니까?
  • 어떻게 지내세요?
  • 당신은 어디 출신입니까?
  •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흥미롭게도 여러분이 위의 질문들을 읽을 때, 그 대답은 별도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자동으로 답변이 떠오를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든 사람이 이 질문들을 이해하고 대답하기 위한 영어 문법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나요?

아니면 이런 견본의 질문 답변 구조가 일생 동안 충분히 반복되어 온 것이라서 그런 것일까요?

왜인지 봅시다. 세계에는 약 7,000개의 언어가 사용되고 있고, 그 중 구어와 문어를 모두 개발한 언어는 4,000개 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나머지 3,000개의 언어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은 어떠한 문법 규칙도 없이 그들 자신의 언어를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록 언뜻 보기에는 어려워 보일지 모르지만, 사실 우리는 모두 문법 규칙 없이 우리 자신의 언어를 성공적으로 배웁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6살 때 읽고 쓰는 법을 배우지만, 4살 때부터 유창하게 말할 수 있고 복잡한 문장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학습 방법의 이름은 "반복적 학습"이며, 우리는 이 방법으로 우리 삶에서 자동으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반복 학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Spaced_repetition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5625023/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문법 규칙에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영어를 향상 시키고 대화를 유창하게 할 수 있을까요?

일상 대화로 듣기 연습해 보세요. .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상대방이 전달하는 메시지를 올바르게 이해함으로써 시작됩니다. .

메시지를 올바르게 이해하려면 올바른 듣기 연습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아래는 여러분이 영어 듣기 연습을 시작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들입니다. .

항상 원어민들이 하는 대화를 들어보세요. 능동적인 듣기 연습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

(https://en.m.wikipedia.org/wiki/Active_listening)

긴 녹음을 한 번만 듣는 것이 아니라 짧은 녹음을 몇 번 들어보세요.

한 단어만 발음하지 말고, 문장의 다른 단어와 함께 단어를 말하는 방식에 초점을 맞추어 보세요. .

영어는 다른 언어에서와 마찬가지로, 앞뒤의 단어에 따라 다른 강조점이 있습니다. .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개별 단어가 아닌 완전한 문장을 듣고 일상적인 대화를 이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그러므로, 컴퓨터가 만든 연설을 사용하는 대신, 원어민이 녹음한 음성을 사용하여 듣기 연습을 하세요. .

컴퓨터로 만들어진 목소리는 낱말을 따로 발음할 수 있지만, 그 단어들을 문장으로 읽을 때는 부자연스럽게 들리고, 듣는 사람이 대화 내용을 따라가기가 어렵습니다. .

동일한 대화를 컴퓨터에서 읽은 것과 원어민이 말한 것을 녹음한 예시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텍스트에서 음성 변환한 예시:


Mike&Cate 음성 녹음 예시:



영어로 더 긴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자신에게 영어로 된 더 복잡한 문장을 만들도록 강요하는 것 또한 영어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가장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입니다.

이 단계가 끝난 후에야 여러분들의 영어 말하기 유창함을 증대시킬 수 있는 악센트와 인토네이션을 연구할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짧은 대답을 하면 짧은 시간에 대화에 흥미를 잃게 되지만, 불필요하게 연장된 문장 또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사전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개별 영어 단어를 배우려고 하는 대신, 문장에서 단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초점을 맞추세요.

문법 규칙을 배우는 데 시간을 보내는 대신, 일상생활에서 사용해야 하는 문장을 어떻게 구성하는지 연습하세요.

이런 식으로 혼자서 다음과 같은 문장을 만들어 커피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중간 사이즈의 진한 탈지유 커피 한 잔 주시겠어요? ?

중간 사이즈의 진한 탈지유 라떼/카푸치노 주시겠어요?

learn how to built longer English sentences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보세요.

영어를 배우고 대화에 능숙해지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지루하지 않고 연습할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을 찾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인터넷에서는 초보자와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는 많은 종류의 온라인 영어 교육 웹사이트와 앱을 찾을 수 있지만, 만약 당신이 영어에 대한 중간 지식을 가진 성인이라면 관심을 지속시킬 수 있는 앱을 찾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

https://www.mikeandcate.com을 사용해 보세요. www.mikeandcate.com!

By using the Mike&Cate Mike&Cate 온라인 영어 학습 앱은 :

  • 영어 원어민이 녹음한 오디오 녹음으로 듣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매일 영어 문장 구조를 배울 수 있습니다.
  • 한 번의 클릭으로 문장 번역과 단어 의미를 배울 수 있습니다.
  • 통합 메시지 보드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의 다른 사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
500\
\
\

There are no comments yet. Be the first one...
How to get around in London
How to Play Mike and Cate
How to speak English fluently
London Markets
Pubs in London